가다실 9가 가격 남자 효과 기간은?

가다실 9가 가격 남자 효과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다실 9가는 보통 여성의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 맞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의 성병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남자 여자 가릴 것 없이 질병 예방을 위해 맞는 주사이기도 합니다. 효과부터 가격까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죠.

가다실 9가 효과 – 남자, 여자

남자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항문 상피내 종양 1~3기 예방
여자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상피내종양 1~3기, 외음부 상피내 종양 2~3기, 질 상피내 종양 2~3기 항문 상피내 종양 1~3기

위와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맞는 이유라고 한다면 여자의 경우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 맞는 경우가 많고 남자의 경우 생식기 사마귀(곤지름) 콘딜로마를 예방하기 위해 접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곤지름은 전염성 성병이기 때문에 대중 목욕탕에서도 걸릴 수 있고, 잠복기가 긴 편이라 어떤 경유로 감염되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 곤지름의 경우 배우자에게도 옮길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한 명만 접종을 하기 보다는 부부 모두 접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콘돔을 사용해도 전염이 가능합니다.)
가다실 9가 가격 효과
가다실 9가 가격 효과

가다실 9가 주사 가격 – 비용

가다실 9가 주사는 보통 6개월을 기준으로 3회 주사를 맞는 경우가 많으며 공급가는 약 14만 원 정도로, 1회 주차 평균 비용은 약 24만 원으로 3회 주사를 맞는 경우 70만 원 정도에 접종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도에 들어 공급가가 8.5% 정도 인상되었고 앞으로도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다실 주사 – 보건소

가다실 주사는 보건소에서도 접종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를 통해 접종 가능한 백신과 보건소를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 가다실 가격은 검색해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물어보시고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다실 주사 저렴한 곳 찾기

이전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다실 주사 가격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우리 원 홈페이지 -> 조회 신청 -> 비급여 진료비 정보 (가다실 검색)
  • 건강 e음 어플 설치 -> 조회 신청 -> 비급여 진료비 정보 (가다실 검색)

효과 기간 몇 살까지?

가다실 9가의 효과 기간은 보통 5년 정도이며 최대 6년 정도입니다. 항체 지속기간은 약 50년입니다.

  • 접종 나이는 만 9-14세인 경우 6~12개월 일정으로 2회 혹은 0,2,6개월 일정으로 3회 접종합니다.
  • 남성 만 15-26세, 여성 15-45세인 경우 0,2,6개월 단위로 3회 접종합니다.

남성의 경우 만 26세까지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만 26세가 넘었다 할지라도 “효과가 떨어질 수는 있지만 예방 효과는 확실히 있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만 26세가 넘어도 맞는 것을 권장합니다.

부작용

모든 약품이 그렇듯이 가다실 9가 주사 또한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흔하게 나오는 부작용은 두드러기이고, 호흡곤란, 얼굴 및 입술 혀 혹은 목에 붓기가 생길 수 있으며 부작용이 생긴 경우에는 즉시 의사에게 말해야 하며 발작이 있거나 기절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사를 하고 나서 보통 15분 정도는 지켜봅니다.

가다실 주사 – 실비보험 적용은?

가다실 주사는 예방목적으로 맞는 주사이기 때문에 실비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사의 권유로 인해 치료 목적으로 접종을 받는 경우에는 실비처리가 가능합니다. 안타깝지만 일반적인 예방 목적이라면 3회 비용을 전부 지불하고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기존에 백신을 맞은 분은?

가다실 9가 주사가 나온 것은 2016년도부터로, 이전에는 서바릭스 2가, 가다실 4가를 예방 주사로 맞았었습닞다. 새로 백신이 나왔더라도 이전 백신들 또한 위험군인 16형 18형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볼 순 없습니다.

  • 경제적 여유가 되시는 분이라면 가다실 9가를 추가 접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가다실 9가가 더 넓은 범위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가다실 9가 가격과 남자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남자의 경우 곤지름을 예방할 목적으로 많이 맞곤 하는데, 곤지름이 흔한 바이러스다 보니, 계속 신경이 쓰이시는 분이라면 미리 예방접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