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명의 대출 (아파트, 자동차) 받을 수 있는 곳

공동명의 대출 신청 방법,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말로는 공동소유 대출이라고도 하며 공동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경우 단독 대출도 가능하고, 후순위 대출도 가능하며 명의가 있다는 것은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 종류로는 자동차 대출 및 부동산 대출 등이 있습니다.

공동명의 대출 신청 방법

공동명의 대출은, 본인도 지분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분 내에서 후순위 담보대출 까지 가능합니다. 타인명의 대출과는 다르고 타인명의 대출의 경우 법리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타인명의 대출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1 금융권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동명의 대출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 2 금융권에서 대출 상품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대 부분의 대출 상품이 공동명의자의 동의가 없어도 대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자동차 대출의 경우 보통 타던 차 그대로 대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명의 대출 – 서울 금융플라자 대부중개 (부동산)

서울 금융플라자 대부중개의 공동명의 담보대출 신청 대상은 전국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토지, 상가, 단독, 다가구) 부동산의 지분이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동명의자의 동의 없이도 본인의 지분만큼 대출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8%~20%
대출한도지분 시세의 90%~95%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중도상환, 만기일시상환
자율상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저금리로 대환대출도 가능하며, 압류 가압류, 가등기, 경매 취하 자금 등으로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지에스 대부 (부동산)

이지에스 대부 공동지분 대출은 전국의 아파트 및 각종 부동산 중 본인의 지분이 있는 경우라면 공유자의 동의가 없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불량자 및 연체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대환대출용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12%~20%
대출한도감정가의 80%이내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기한전 일부금 수시상환 (이자감면)
분할상환

등기권리증이 없어도 대출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19 머니 대부 (부동산)

119머니 공동명의 지분 대출도 공동소유자의 동의가 없더라도 본인의 지분만을 이용해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5%~20%
대출한도감정가의 100% 최대 10억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대출이 완료되면 바로 송금이 되는 대출입니다.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 오케이엔 캐시

오케이엔 캐시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은 타던 차 그대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으며 본인 명의 혹은 공동명의로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만 20세 이상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20%이내
대출한도200만원~1억
상환방법자유상환, 원리금균등분할
1년거치 원리금균등분할

필요한 서류로는 본인명의 핸드폰이 필요하며 다른 필요서류는 대출상담 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 론스타

런스타 자동차 담보대출은 타던 차 그대로 운행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차량을 소유한 분이라면 (공동명의도 가능)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16%~20%
대출한도최저 300만원 최대 6,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기간은 최장 3년까지이며 대출 지역은 전국으로 (재주도 및 도서 지역은 제외됩니다.)

상상 인플러스 저축은행 오토론

오토론 대출 상품은 만 19세 이상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공동명의 차량 가능) NICE 신용평점 기준 530점 이상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법인차량이나 리스차는 대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금리7.95%~19.9%
대출한도100만원~8,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기간은 최장 72개월 이내입니다.

코러스론

코러스론의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은 공동명의 대출도 가능하지만 공동소유자의 동의가 있어야지만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승합차, 수입차, 용달(화물 소형) 차 소유주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리스나 렌터카는 불가능합니다.

대출금리20%이내
대출한도100만원~5,000만원
상환방식원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자유상환

대출 상환 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마침

지금 까지 공동명의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에 따라 공동명의자의 동의가 있어야 이용할 수 있는 대출도 있었고, 동의가 없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도 있었습니다. 일주일 이내에 3회 이상 대출 조회를 하는 경우 대출을 신청할 때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찾아보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