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한 곳 (임용예정자 포함)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한 곳은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마이너스 통장 기준이 까다로워지기 시작하면서 대출조건이 안 되면 비상금 대출, 신용대출 등으로 대출을 진행해야 합니다.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은 1 금융권에서도 우리은행, 국민은행, 카카오뱅크, 하나은행, 부산은행 등 지원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이용하기 수월합니다. 1 금융권 대출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

공무원 마이너스 토장 대출은 “임용예정자” 혹은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자 및 재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공무원 직렬에 따라서도 제한 되는 직종이 있기 때문에 대출 신청 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 이 전에는 1%~2% 정도로 굉장히 안정적인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만 최근에는 금리가 많이 오르게 되어 기본 신용대출 금리인 7%~8%대 보다는 저렴하게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보통 얼마까지 가능하냐면 5,000~1억 원 대 까지 가능합니다.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한 곳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한 곳

하나 공무원클럽 대출

하나 공무원클럽 대출은 공무원연금법 대상자 및 재직 공무원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라면 대출 신청 진행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직종은 정무직, 일반직, 기능직, 고용직, 공안직, 연구직, 교육직 지도직, 소방직, 교정직, 경찰직입니다.

대출금리6.871%~
대출한도최대 2억 원
상환방법만기일시 상환방식 1년 (일시대출, 마이너스 통장)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5년이내

2019년도 까지는 교사와 경찰이 제외 되었는데 2019년 12월 이후부터는 교사와 경찰직도 포함되어 대출 대상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KB 공무원 우대대출

공무원 연금법 적용, 현직 공무원 (군무원 포함)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현역 군인 및 사립학교 교직원은 대출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다른 협약은행의 “공무원 생활안정자금”을 미리 이용 중인 분이라면 대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금리5.53%~
대출한도퇴직금에 의한 대출/ 퇴직금의 50% 이내 5,000만 원 이내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 1년 이상 3년 미만 500만 원 3년이상 1,000만원 이내
상환방법일시상환(종합통장 자동대출 포함) 1년, 최장 10년 까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혼합상환 (분할상환+일시상환)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공무원 우대대출은 퇴직한 후부터는 대출 만기연장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 위비 공무원 모바일 대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소득 2,000만 원 이상인 분으로 공무원 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분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군인 및 교직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3.46%~ (2019년 기준)
대출한도1억 원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방식 (마이너스 통장)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신한은행 공무원 우대대출

신한은행 공무원 우대대출의 종류는 일반공무원, 경찰공무원, 세무공무원, 소방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군인 대출이 있으며 대출마다 조건 및 금리 한도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군인대출만 앞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대상3개 월 이상 재직중인 군인 및 군무원
만 19세 이상, 장교 부사관, 준사관, 군무원
건강보험료납입 중인분
대출한도최대 1억 5천만 원
마이너스 통장 : 5,000만 원
복무기간 : 3년 미만 장교/ 준위 500만 원
복무기간 : 5년 미만 부사관 : 최대 500만 원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 – 마이너스 통장 가능
원금 분할상

대출 금리와 한도는 다른 공무원 대출과 비교했을 때 다른 점이 없지만, 5년을 기준으로 5년 미만인 경우 대출 한도가 많이 적어지기 때문에 “5년 이상 재직”하신 분에게 추천드리는 군인 공무원 대출 상품입니다.

마무리

공무원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한 곳 임용예정자 및, 최종시험 합격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금리가 이 전 보다 많이 높아졌기 때문에 많은 자금을 마이너스 통장으로 쓰기는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