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기 어플 TOP5 추천

그림 그리기 어플 TOP5 추천 목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화에 따라서 이용하는 어플이 다를 수 있고 이 외에도 그림 그릴 수 있는 방법은 PC와 태블릿 PC 등을 연결해서 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취미로라도 그림 그리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한 번쯤 이용 해 보면 재밌을만한 어플을 찾아 보았습니다.

컴퓨터로 그림그리는 앱

간단히 아래 소개드리는 어플들을 컴퓨터로 실행 해주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로 그림그리는 어플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앱플레이어를 다운 받으신 후, 이 후 어플을 설치 해서 이용 하시면 간단히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메디방페인트

메디방페인트
메디방페인트

제일 먼저 소개드릴 어플은 메디방페인트 무료 일러스트 어플입니다. 다양한 브러시 툴과 안정감 있는 그리기를 지원하고 있고 1,000종류가 넘는 톤 소재 등을 전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칸 나누기와, 만화 처럼 그리기가 가능하고 사진을 이용 해 선화를 추출하는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작품을 투고 하는 방법 도 있습니다.
  • 필압감지 기능을 이용 해 더 좋은 작품을 그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그리기 어플이며 무료로 쓸 수 있는 그림 툴이 많기 때문에 처음 그림 그리기를 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용

그림 그리기 어플 여자
그림 그리기 어플 여자

여자아이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 어플로 아이들이 이용하는 그림 그리기 어플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꼭 여자 아이가 아니라 할지라도 남자 아이들이 이용 해도 별 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 3-8세 정도 어린이가 이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 가장자리를 따라서 부터 천천히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자라나는 아이가 미술에 취미를 붙이고 관심을 가지기 원하시는 분이라면 써 보실만한 어플입니다.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광고가 자주 나오긴 합니다.

아비스 페인트

아비스 페인트
아비스 페인트

전 세계 이용자 기준으로 총 1억 5천만 다운로드 횟수를 가지고 있으며 그림그리기 강좌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그림 그리는 동영상을 유튜브로 확인하고 따라 그리면서 그림실력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취미로 핸드폰으로 그림 그리기를 즐기는 분이나, 미술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로 무제한 레이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자르거나 클리핑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드로잉 데스크

드로잉 데스크
드로잉 데스크

안드로이드 기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그림그리기 어플로 작화를 그리고 간단히 페인트칠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수채화 크레용 펜 연필 채우기 버킷 등 많은 레이어를 지원 해주기도 합니다. 유료로 결제를 하면 더 좋은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케치 어플

그림그리기 스케치
그림그리기 스케치

스케치를 하는데 쵲거화 되어 있는 어플로 배경색상을 변경하거나 손 떨림을 보정, 펜 툴을 이용해서 선을 따는 등의 기능을 지원 해 주는 어플입니다. 보통 산업 디자이너 분들이 거래처에 말로 설명하기 힘들 때 스케치로 간단히 나타내서 보내줄 때도 유요하게 쓸 수 있는 어플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핸드폰으로 그림그리기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위에 그림 그리는 어플이나 일러스트 등을 제공하는  어플도 있었고 이 외에 다양한 툴 들을 지원하는 어플들도 있었습니다만, 취미로 그림을 그리면서 돈을 벌 요량이라고 한다면 어플을 이용하시기 보다는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