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 가능할까? 사용처 확인하기

네이버 페이 포인트 사용처, 현금화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페이는 N pay 포인트와, N pay 머니 두 종류가 있는데 머니의 경우 일반 현금처럼 쉽게 인출이 가능하지만 포인트의 경우 선물을 하거나 사용하는 것 밖에는 쓰는 방법이 없습니다. 사용처와 현금화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여러 은행사와 연동해서 적립을 할 수도 있으며, 일반적으로 네이버 쇼핑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 1% 댓글 및 리뷰 이벤트를 하는 경우 조금 더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 보존일은 최장 10년까지이고 연동되는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마이신한 포인트, KB 포인트리, 하나머니, OK 캐쉬백 포인트, GS 포인트
  • 우리 WON 꿀머니, Payco  포인트, 기아멤버스 포인트, 보너스 포인트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를 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면서 저도 조사해 보았는데, 네이버 페이 포인트와, 머니가 구분되어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인출하기” 버튼을 통해 계좌연동을 하면 된다는 것도 보았는데, 페이 포인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포인트 결제건은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지 않고 머니의 경우 현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차이점입니다.

OK 캐시백 전환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선물하기” 기능과 구매할 때 쿠폰 처럼 쓰이는 경우 외에 OK 캐시백 어플로 현금화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OK 캐시백 어플을 설치하신 뒤 포인트 교환 탭에서 네이버 페이를 ok 캐시백으로 전환할 수 있고 OK 캐시백으로 지갑으로 옮긴 포인트는 포인트 현금화를 통해 현금화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마켓에 팔기

문화상품권과 비슷하게 네이버 포인트는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 중고거래로도 거래가 됩니다. 100% 현금화는 불가능하고 문화상품권도 보통 8%~9% 정도는 떼고 팔기 때문에 네이버 페이 포인트 또한 그 정도 금액을 떼고 판매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처 확인하기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장결제 사용처는 크게 카드결제, 편의점/주유소, F&B, 마트/생활, 쇼핑/면세점, 리조트, 테마파크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 약 12만개의 가맹점에서 취급하고 있고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쇼핑몰)에 등록되어 N PAY 결제가 가능한 곳이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 취급이 되고 있다고 확인하더라도 “일부 매장은 제외”라고 적혀있다면 계산하기 전에 한 번 확인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편의점/ 주유소CU, GS25, e mart 24,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gs 칼텍스, 현대 오일뱅크, E1, 하프타임
카드결제컴포스 커피, 아트박스, 다이소, 파리바게트, 뚜레주르
던킨도넛, 베스킨라벤스, 홍루이젠, 서브웨이, 이디야 커피
메가커피 한스, 커피 스미스 등
마트/ 생활다이소, 한살림, 롯데슈퍼, 롯데마트, 하나로 마트
메가마트, 탑마트, 교보문고, 알라딘, 북 리브로,
씨네 Q, 건국대학교 병원, 으뜸 안경 등등
쇼핑/ 면세점삼성 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롯데 하이마트
모다 아울렛, 이케아, 정관장, 스토리 웨이 등등
리조트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한화 리조트 등등
테마파크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캐리비안 베이, 파라다이스 스파,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 한국 민속촌, 키즈 자니아 등

많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 결제의 경우 현금 영수증 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포인트 쌓는 방법

현장에서 결제하고 포인트 뽑기를 통해 포인트를 더 모아볼 수 있고, 네이버플러스멤벗비을 구독하면 추가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브랜드 직영관에서 쇼핑하는 경우에도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n pay 홈에 접속하시면 내 자산, 결제내역, 혜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혜택” 정보에서 더 많은 적립이 가능한 정보를 모아두고 있으니 포인트를 많이 쌓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혜택 정보를 확인하시면 더 많은 적립이 되는 상품도 확인해 보실 수 있고 연동이 되어 많은 적립이 되는 카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도 있기 때문에 포인트를 잘 모아 재테크를 해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