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대출 돌려막기 해결하는 방법

연체자 대출 돌려막기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돌려막기를 하는 경우 점점 신용등급은 하락해 가고, 돌려 막을 수 있는 곳은 한정되다가 결국엔 더 많은 부채로 신용불량자가 되기 마련입니다. 목돈이라도 생길 기회가 있다면 어떻게든 막겠지만 사람의 일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하지 못했던 갑자기 들어가는 돈으로 인해서 연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연체자 대출 돌려막기 – 하면 안 되는 이유

연체자 대출 돌려막기를 하면 안 되는 이유는 상환금액은 시간이 지나더라도 크게 늘지 않지만 계속 된 대출에 대한 부담만 늘어나고 연체 기간을 돌려막기 하는 경우 한 두 달 정도는 시간을 벌 수 있으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나중엔 더 큰 채무 부담과 더 긴 상환 시간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 상황이 이렇게 되었으니 받아들이고, 다음 대책을 생각하시는 것이 더욱 현명합니다.

연체자 대출 돌려막기 – 주의사항

대출을 돌려막기 하는 과정에서 폰테크 대출, 작업대출 등은 금기사항입니다. 법리적으로도 불법이기 때문에먹튀나 수수료만 받고 도망가더라도 추후에 보상받을 길도 없을뿐더러 작업대출의 경우 한 번에 상환하고 다시 채무를 조정하는 것인데 간단히 생각하더라도 결코 쉽지 않은 방법입니다.

  • 불법이기 때문에, 신고를 하더라도 본인도 같이 처벌 대상이 되고, 보상을 받을길이 없습니다.
  • 개인 대출이나, 일수 등은 선이자를 내는 경우도 있고 상환에 대해 매우 엄격하기때문에 정신적으로 많이 피폐해질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구제 조건, 신용사면 대상자

코로나 19로 인해 객관적으로 본인이 피해 입었던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라면 신용불량자 구조 조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생긴 대출이 코로나 19로 인해 타격을 받은 경우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신용불량자 구제 조건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

나라에서 정책으로 지원하는 개인회생, 파산, 면책을 가장 먼저 생각 해 보셔야 합니다. 대출을 상환하기 위해서 또 다른 대출을 계속해서 만들기보다는 채무를 조정하고 갚을 수 있는 만큼 갚아 나가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단점도 존재합니다.

  • 개인 회생 :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 채권자와 채무조정을 통해 3-5년 정도 상환을 지속하면 채무에 대한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 (10억원 이하) 90% 이상 빚 탕감
  • 개인 파산 : 빚을 전액 일시에 100% 탕감 <- 조건이 더욱 까다로움
  • 개인 면책 : 개인 파산 보다 더욱 까다롭고, 단점이 적지만 더욱 조건이 까다로움

개인 회생, 파산, 면책 단점

빚 탕감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결과적으로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 회생자로 신용등급이 변경되기 때문에 이후에 대출을 받기 어려워지고 통장 사용이 나 체크카드 사용은 가능하지만, 금융회사 쪽에 취직은 어려워지게 됩니다. 통상 5년 정도 기록이 남기 때문에 유예기간이 필요합니다.

연체자 대출 돌려막기 – 신청방법

따라서 계속 된 대출로 돌려막기를 하기보다는 법률사무소에 들러 자신이 개인회생이나, 파산, 면책에 대한 사유가 되는지 알아보고 신청하게 된다면 추 후에 대출 상품을 이용하지 않고, 5년 이내 다시 신용을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올 바른 채권추심

앞선 내용을 참고해서 개인회생이나, 면책, 파산을 생각 하고 있는 분이라면 채권 추심을 받고 있는 상황일 것입니다. 채권 추심도 법적 테두리 안에서 진행해야 하고, 불법으로 진행하는 경우라면 오히려 처벌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추심받는 입장에서도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올 바른 대출 순서

결과적으로 대출은 장기 연체 3개월이 지나가게 되면 추심이 들어오게 됩니다. 될 수 있으면 대출은 정부지원대출과 1 금융권 대출을 먼저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후에는 2 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털) 등을 이용하는 것이 순서인데, 너무 무리한 투자를 위해 아직 상환 기간이 많이 남은 상태에서 레버리지를 쓰다가는 신용불량자가 되기 십상입니다.

  • 꼭 대출을 진행하기 전에는 상환 계획도 세우신 다음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근 시일 내에 크게 목돈 들어올 곳이 없는 상황이라면 법률구제를 신청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괜히 발악을 하고 채무를 더 늘리다간 사기에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판단이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