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승계 장단점 호구 안당하는 방법

리스승계 장단점 호구 안 당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이 번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월 납입금이 저렴하다고 해서 섣불리 계약해 계약사항을 잘 확인 안 하고 구매하는 경우 보통 호구 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하고 리스승계의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리스승계 장단점

리스와 렌트는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는데 승계를 이어가기 전 자신에게 필요한 항목이 어떤 부분인지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스승계 장점

  1. 신용등급과는 별개로 리스승계로 자동차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등록 차량이기 때문에 따로 등록금 및 초기 취득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직접 보험에 가입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번호판이 하, 허, 호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미 리스가 있어 승계로 “판매하는 경우” 판매자의 입장에선 중도해지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리스승계 단점

  1. 리스회사마다 정해 놓은 주행거리 내에서 주행을 해야 하는 것이 단점으로 보통 30,000km~40,000km 정도입니다.
  2. 보통 3년 ~ 5년 정도로 계약을 진행하며 “구매자의 입장”으로 계약이 진행된 후라면 중도 계약 해지 시 위약금을 물어야 할 수 있습니다.

리스승계 호구 안 당하는 방법

신차나 중고차 할 것 없이 리스승계를 계약하기 전 꼭 계약사항을 확인해 보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구매 후 기간이 얼마나 지났고 정상 상환이 되고 있는지, 계약자와 판매자의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 리스승계의 경우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본인명의로 자동차를 가지고 있으면 압류당하는 연체자분들이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별에 별 일이 다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따로 리스승계 사이트를 참고하거나  디렉트로 리스회사랑 따로 계약하는 것이 낫을지는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대 부분 리스승계 거래사고는 개인과 개인 간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확인된 매물을 구매할 수 있는 중개업체를 끼고 거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약자 명의가 다른 경우

판매자와 계약자 명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차량을 끌기 위해 다른 사람 명의로 리스를 이어가다가 급전이 필요해 리스승계를 빌미로 돈을 요구하는 경우입니다. 애초에 명의가 다르기 때문에 계약이 성립되지 않습니다.

정상상환 안 된 경우

리스 금액을 정상 상환하지 않아 연체가 있는데 연체 조건을 숨기고 계약을 진행한 뒤 남은 연체금을 계약과 동시에 같이 넘겨버리는 경우입니다. 이미 몇 달 분을 손해 보는 것 이기 때문에 무조건 손해라 보시면 됩니다.

리스승계 사이트 추천

다이어트카 홈페이지에선 리스 및 승계 렌트 등의 조건을 비교해 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스승계를 받고자 하는 분이나 하고자 하는 분 모두 이용하실 수 있고 “빠른 승계대행”이 가능하고 여러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 및 구매자 입장에서 모두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 한눈에 계약 리스와 승계 등 모든 계약 조건을 비교할 수 있고 차종이 많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리스승계 장단점 호구 안 당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거래사고는 개인 간의 거래에서 많이 일어나고, 판매자 입장인지 구매자 입장인지에 따라서도 중도 위약금에 대한 장단점을 확인해 보실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