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수술 비용, 장애등급은?

목디스크 수술 비용, 장애등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 수술은, 위험도가 높고 어려운 수술이기 때문에 다른 수술들에 비해 수술비용이 높은 편이며, 수술이나 시술 방법에 따라 적게는 100만 원부터 많게는 700만 원 이상까지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목디스크 수술 비용 – 시술포함

골유합술회당 100만원
인공디스크 삽입술평균 700~800만원
디스크 주사회당 100만원 이상
후방현미경 감압술평균 500만원 이상

수술을 받고자 하는 병원에 따라 다르기도 하며, 더 많은 수술방법과 시술 방법 등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수술비용은 대 부분 상담 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금액에 대한 부분은 가려져 있거나 상담하고 난 뒤 알 수 있기 때문에 자료를 찾는데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목디스크 수술 – 장애등급

목디스크 수술 이후 장애등급을 받는 기준은 이전과 비교했을 때 매우 까다롭게 바뀌었으며 경추간판 장애 (목디스크)의 장애등급은 국가법령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장애등급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디스크 장애등급

목디스크 장애등급은 2급 5호까지 최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장애등급은 2급 6호, 3급 1호, 4급 1호, 5급 8호, 5급 9호, 6급 5호, 6급 6호가 있으며 경추와 흉요추의 운동범위에 따라 장애등급이 나누어지게 됩니다. 최근 목디스크로 인해 장애등급을 받는 2030 세대가 많아지게 되면서 큰 우려가 생기고 있습니다.

목디스크 장애등급 혜택은?

목디스크로 인해 장애등급을 받게 되면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장애인 연금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장애인연금 대상자는 종전 1급, 2급, 3급 중복에 해당하는 분으로 소득기준액이 단독가구 기준으로 122만 원 이하, 부부 기준으로 195만 2천 원 이하라면 연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지원 내용이 있으나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애인 연금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보상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장애 수당 / 기초 및 차상위 : 1인 당월 4만 원, 보장시설 수급자 : 1인당 월 2만 원
  • 장애 아동 수당 / 기초 중증 : 1인당 월 22만 원, 차상위 중증 1인당 월 17만 원, 기초 및 차상위 경증 1인당 월 11만 원 보장시설 중증 1인당 월 9만 원 보장시설 경증 월 3만 원

수술 회복기간

목디스크 수술의 회복 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신경의 상태에 따라 회복 기간이 달라지게 되며 너무 오랫동안 많이 손상이 되어 회복이 더딘 경우에는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유증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목디스크 수술의 후유증으로는 몸의 가동 범위가 제한되며, 3cm 정도의 흉터가 목에 남는 것입니다. 후유증으로 인해 가동범위가 제한이 되고 이는 관절의 퇴행성을 일으키는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을 하고 회복했다고 해서 목 관리가 끝나는 것이 아니고 추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목디스크 증상 – 통증 부위

목디스크 증상의 통증 부위는 목부터 시작해서 손과, 팔, 어깨입니다. 문제가 생긴 디스크의 위치에 따라 통증 부위가 달라지게 되는데 미리 글을 보신 분이라면 더 큰 문제가 생기기 전에, 조기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습니다.

왼쪽 오른쪽 목덜미 통증

보통 왼쪽 오른쪽 목줄기 통증의 원인이 되는 질병은 인후염, 역류성 식도염, 식도암, 일자목, 거북목 승모근 방사통 등이 있습니다. 여러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병원에 방문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목디스크 수술비용과 장애등급 판정 기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장애등급을 받았을 때의 혜택은 찾아보면 더 있기 때문에 연금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도 찾아보시기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