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기사 대출 (배달대행업, 라이더) 가능한 곳

배달 기사 대출 (배달 대행업, 라이더) 가능한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 라이더의 경우 일용직 근로자 형태로 진행이 되는 경우가 있어 소득증빙이 어렵기 때문에 대출을 진행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것은 정부지원 대출인 새희망홀씨 대출이고, 이 외에는 조금 더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는 라이더 대출 등이 있습니다.

배달 기사 (라이더) 대출 – 전국배달 라이더 협회

전국 배달 라이더 협회에서도 지원하는 라이더 전용 신용대출 상품이 있으며, 제가 찾아보았던 곳 중에서는 대출 금리가 가장 저렴했었고, 신용등급이 낮아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 자격은 신용등급 5-8등급 및 1-4등급 차상위 계층 및 근로장려금 대상, 협회의 정회원 (가입 예정) 라이더면 대출이 가능했습니다.

대출금리연 2%대

대출 한도와 금리는 대출 상담 후 더욱 정확히 알 수 있으며 모바일 어플인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 기사 대출 – 신한은행 쏠 편한 포켓론

배달 기사 분들을 위한 라이더 전용 대출은 아니지만 정부지원 대출로 원금상환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추천드리는 대출상품입니다.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사회적 취약계층 및 무직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원금분할상환 방식 혹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 상환이 진행됩니다.

  • 대출 금리는 2022년 11월 25일 기준, 6.35%~입니다.

라이더 대출

배달 기사 대출 상품으로 2 금융권에서 라이더 대출 명목으로 배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일정 부분 대출 금리를 저렴하게 적용받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 저축은행의 경우 한 곳만 둘러보기보다는 여러 곳의 금리를 비교 교해 보고 이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출 금리가 괜찮은 1 금융권과, 2 금융권의 라이더 전용 대출 상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 쏠 편한 라이더 대출

배달 경력이 최소 3개월 이상이라면 라이더 대출 신청을 하실 수 있고, 배달 금액을 정산받을 때, 정산 지금 통장을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와 연동시켜두어야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4.09%~
대출한도50~300만원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쏠 편한 라이더 대출은 신한은행 어플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1 금융권에서 라이더 대출로 지원하는 대출상품은 신한은행이 처음이지 않나 싶습니다.

  • 배달료 정산일 40일 이상, 인성 데이터(주)로 부터 배달료 수익 정산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하는 것에 동의한 라이더

수협은행 – 헤이 플러스 대출

헤이 플러스 대출은 소득 확인이 가능한 분, 본인 명의의 카드를 6개월 이상 보유한 분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4.96%~5.97%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FI 라이더 대출 – 다올 저축은행

만 20세 이상 라이더 및 커넥터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신용등급 NICE 신용평점 기준 5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금리5.9%~19.9%
대출한도100만원~1억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대출 기간은 최장 12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프리랜서 고용형태

프리랜서 형식으로 회사에 속한 경우라고 한다면 프리랜서 전용 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 부분 10%의 중금리 대출 상품으로 대출 한도는 3,000~5,000만 원까지 대출 한도가 많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고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금리와 한도가 차등적용되기 때문에 평소에 신용등급을 잘 관리해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용직 근로 형태

일용직 형식으로 배달 기사 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일용직 대출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소득증빙이 어려워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차등적용되는 대출상품입니다. 숙니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배달 기사 (라이더)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달 대행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 몇 곳 보였는데요. 항상 정부지원 대출 및 1 금융권 대출 먼저 이용하시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