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사학연금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엔 사학연금 대출 또한 대출금리가 10여 년 만에 처음 올랐다고 할 정도로 대출받는 상황이 안 좋은 시기인데요. 이전에는 지원하는 대출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대출 상품도 몇 곳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학연금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학연금 대출 – 사학연금 공단

사학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선 현재 협약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학연금 대출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KCB 5등급부터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협약 대출로 소개하고 있는 곳은 우리은행 연금수급자 대출입니다. 재직자의 경우 재직자 협약대출 상품을 찾아 보시면 도움이 되고,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IBK 깅럽은행으로 우리은행만 현재 대출한도가 8,000만 원으로 다른 은행은 최대 3,000만 원까지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KB사립학교 교직원 우대대출

KB사립학교 교직원 우대대출은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법이 적용되는 현재 정규직 교직원 혹은, 교원 사무직원으로서, 연금공단에서 발급하는 (퇴직 시 급여 예상 확인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하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6.18%~7.38%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상환방법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만기일시상환

비교적 상환방법이 자유로우며 대출한도는 퇴직금 예상액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3,000만 원 이내로 대출 한도를 책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니어 플러스 우리 연금대출

우리은행에서 지원하는 시니어스 우리 연금대출은 4대 연금 (공무원, 군인, 국민, 사학연금) 수령자이면서 우리은행 계좌로 연금을 이체 중인 분이라면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6.78%~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상환방법대출 기간은 1년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필요한 제출 서류로는 연금수령 증빙서류 (연금증서,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등이 필요하며 연금수령 통장 사본이 필요하게 됩니다.

신한 저축은행 사잇돌 2 대출

신한 저축은행은 1 금융권인 신한은행과는 다르며 사잇돌 2 대출의 신청 조건은 연소득 600만 원 이상, 1개월 이상 연금수령자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입니다.

대출 금리9%~17.5%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최대 3,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상환 (1~5년)

연금소득자의 경우 연금 수급 증명서 혹은 연금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지급기관의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사학연금 공단 – 재직자 협약대출

사학연금 대출

현재 재직 중이라면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진행하실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5~10년 대출 한도는 3,000만원에서 8,000만원 만기일시상환 혹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법으로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퇴직급여의 50%범위 이내에서 최대 3,000만원~8,000만원까지 대출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사학연금 대출받을 수 있는 곳, 재직자 협약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전보다 취급은행이 많이 줄어들었고, 미국 금리인상과 발맞춰 한국 금리도 많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사학연금의 대출금리도 많이 오른 모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