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건물 대출 꼬마빌딩(꼬빌) 금리비교 및 한도 조건은?

상가건물 대출 금리비교 및 한도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아파트 보다 수익성이 좋아 많은 분들에게 관심이 있는 “꼬마빌딩” 투자를 위해 자본금을 마련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의 대출 조건을 참고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상가건물 대출은 비거주 부동산 대출로 분류되기 때문에 기존 아파트 대출보다는 대출이 조금 덜 나오는 편인데 은행사마다 조건과 금리 한도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많은 비교를 해 보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상가건물 대출 꼬마빌딩

대출 금리를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비교 했을 때 그렇게 비싼 금리는 아니며 대출한도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대 부분 대출 한도는  금액의 70% 정도가 나오며 대출금액은 차치하고 사업 투자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이후에 부동산 가격이 올라야 많은 시세차익을 남길 수 있는데,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수익실현을 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상가건물 대출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대출 금리와 한도는 신용등급과 개인의 상황에 따라 차등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 전 보다 금리가 올라가면서 담보물도 중요하지만 개인 신용평점도 잘 관리되어야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은행권에 따라 다르며 평균은 다음과 같습니다.

농협, 새마을, 신협50%~70%
저축은행60%~90%
상가건물 대출 꼬마빌딩 (꼬빌)
상가건물 대출 꼬마빌딩 (꼬빌)

한화 하이드림 모기지론

비거주용 부동산 (상가, 나대지, 근린시설)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 혹은 개인사업자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5.31%~6.67%
대출한도감정가의 70%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
원금의 10% 매월 균등 분할상환 만기 시 90% 상환
1년 거치 후 원금의 10% 매월 균등분할 상환 만기 시 90% 상환

담보대출이기 때문에 주택 담보대출과 비교 했을 때 큰 금리차이는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KB 일반부동산 담보대출

국민은행 일반부동산 담보대출은 주택제외 상가 오피스텔 나대지를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오피스텔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5.58%~
대출한도대출가능금액 이내 (최대 3억 원)
상환방법일시상환, 분할상환, 혼합상환

최장 35년 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대상 부동산에 근저당권이 설정이 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우리 부동산론 일반자금

우리은행 부동산론은 (아파트 제외) 담보 부동산 대출이 필요한 분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 부동산은 (상가, 오피스텔, 나대지 등)입니다.

대출금리3.94%~
대출한도담보인정비율을 감안한 유효담보가액 범위 내
상환방법만기 일시상환방식
원리금,원금 분할상환 방식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등기필증, 주민등록등본, 인감도장, 소득 관련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대신 저축은행 상가보증금 대출

상가 임대차 계약서에 확정일자를 받은 분 혹은 임대차 대항력을 갖춘 분, 1순위 전세권을 설정하고 일정한 매출 이상으로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상담 후 알 수 있음
대출한도1,500만 원 ~ 5억 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기간은 잔여 임대기간 내 최대 5년 이내 일 수 50일 이상, 최대 500일까지입니다.

마무리

상가건물 대출 꼬마빌딩 금리비교 및 한도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은행사마다 심사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상담해 보지 않는 이상에는 정확한 조건은 알이 어려웠는데요. 보통 주담대 보다 대출 조건이 조금 더 어려운 정도라고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