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생 수의대 대출 가능한 곳은?

약대생 수의대 대출 가능한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대생 및 수의대의 경우 전문직업 마이너스 통장으로 1 금융권에서 대출진행이 가능하나, 졸업 전에는 1 금융권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어려워 2 금융권에서 대출을 진행해야 하고 졸업 후에는 수의대 보다 좋은 조건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약대생 수의대 대출

1금융권 대학생 마이너스 통장은 현재 하나은행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약대생, 수의대 학생의 경우 아직 졸업을 하지 않았다면 최저 대출금리는 수의대가 조금 더 높은 편이고, 대출 한도 또한 수의대가 약 5,000만 원 정도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하지만 졸업 후에는 약사의 대출 금리가 조금 더 저렴하고 한도가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의치 약한 수”라는 말도 있듯이 그러면 대학생 때도 마이너스 통장 조건이 더 좋아야 한다는 의문점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많지만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대 부분, 약학대 학생들이 마이너스 통장 이용을 덜하기 때문이 아닐까? 정도만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 대출은 많이 이용하는 직업군일수록 혜택을 더 주고 고객을 유치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 EX) 여성대출, 라이더 대출, 골프장 캐디 대출

하지만 그렇다고 보기에는, 전문직 대학생 대출의 경우 고객을 유치하기보다는 졸업 후 “기대 수익”을 보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좀 애매하다고 생각 되어지는데, 결국 금융사 마음이고, 대출계의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조건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대출금리가 2022년도 이 후 많이 올랐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감안하고 봐야 합니다.

약대생 수의대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한 곳
약대생 수의대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가능한 곳

하나 전문직 클럽대출 (약사)

현재 1금융권 하나은행 전문직 클럽대출을 통해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약대 졸업예정자 (6학년)이라면 대출 신청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6.701%~
대출한도최대 2억 원 (마이너스 통장 1억 원)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통장대출, 통장대출 분할감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매 1개월 단위로 납부하게 됩니다.

하나 수의사 클럽대출

개업(예정)수의사, 봉직수의사, 수의장교, 공중방역수의사, 수의학과 대학생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6.871%~
대출한도최대 1억 5천만 원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통장대출 (분할감액 포함),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마찬가지로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매 1개월 단위로 납부하게 됩니다.

마침

지금까지 약대생 수의대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전에는 대학교 1~2학년 생도 대출이 가능했었지만 점차 대출 조건이 강화되고 있는 것이 느껴지는 만큼, 대출은 언젠가 상환해야 할 금액이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는 상환계획을 세우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