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소액대출 (F4 비자) 받을 수 있는 곳

외국인 소액대출 (F4 비자) 받을 수 있는 곳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외국인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선 비자의 잔여 체류기간이 남아 있어야 하며 대출 지원이 되는 비자가 각 각 다릅니다. 외국인인 특성 때문에 상환 기간이 대체로 짧은 편이고 대출 한도가 많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외국인 소액대출 필요서류

외국인으로써 국내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권, 외국인등록증, 근로계약서, 기타 대출심사 시 필요한 서류 등이 있어야 합니다. 외국인등록증에는 비자의 종류와 체류기간이 쓰여 있기 때문에 필수이고, 외국인 무직자는 대출이 힘들기 때문에 근로계약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 1 금융권에서 지원하는 외국인 전용 대출이 별로 없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이용자가 조건을 맞춰야만 합니다.

신한카드 외국인 전용 대출

신한카드 외국인전용 대출은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대출 상품으로 외국인 잔여 체류 기간이 1년 이상 남은 개인사업자 혹은 직장인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쏠 어플로도 간편히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4.75%~19.9%
대출 한도100만원 ~ 1,000만원
상환 방법원리금균등분할상환 (1년 이내)

어플을 통해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1년 365일 언제라도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문의 신청 번호는 1544-0887번입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은 2022년 1월 6일 이후로 대출 서비스가 중단 된 상태이지만, 추 후에 다시 서비스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만한 대출 서비스입니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국인 혹은 외국인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7.5%~
대출 한도최대 3,000만원
상환 방법만기일시, 원리금균등 (1년 이내)

하나은행 외국인주거래우대론은 대출한도가 다른 은행보다 많은 편이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은 자금을 대출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릴만한 상품입니다.

DGB 캐피탈 외국인 신용대출

DGB 캐피탈 외국인 신용 대출은 외국인 근로자라면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로 E-7, E-9, F-4, F-5, F-6 비자를 취득하고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근로자라면 대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대출 금리11.7%~19.7%
대출 한도최대 3,000만원
상환 방법원리금균등분할상환 (6개월 ~33개월)

대출 금리와 대출 한도는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되며 신용도에 따라 상환 방법이나 대출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화 저축은행 외국인 신용대출

한화 저축은행 외국인 신용대출 또한 2021년 4월 8일 서비스를 중지했습니다, 서비스를 중지했어도 외국인 대출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이 별로 없기 때문에 대출을 받는 시점에서 꼭 다시 한번 찾아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대출 금리14.5%~19.5%
대출한도300만원~1,5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1~2년

대출 상환 기간이 기존 1년인 다른 대출들과는 달리 신용도에 따라 대출 상환 기간이 2년까지 가능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실만한 대출 상품입니다.

외국인 소액대출 주의사항

외국인 소액대출을 진행하면서 연체가 되는 경우 비자를 연장할 때 소득과 부채까지 전부 보기 때문에 비자를 신청하거나 연장할 때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으며 내국인 또한 연체가 되고 1달이 지나게 되면 단기 연체자 3달이 지나면 장기연체자로 분류되어 추심을 받게 되기 때문에 비자를 생각해서라도 대출을 연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외국인 대출이라고 해서 국내의, 비상금 대출 (통신 등급) 대출을 추천해주시는 분들도 많은데 비상금 대출은 신용도와는 관계없어도 내국인이라는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상금 대출은 불가능합니다.

마침

지금 까지 외국인 소액대출(F4) 비자 대출받을 수 있는 곳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국과 마찬가지로 한국도 연체가 진행되는 경우 비자나, 신용상에 불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미리 알아두시고, 외국인 전세대출은 따로 있기 때문에 추후에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