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건설, 배달, 조리원, 세일기간 고용)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용직 근로자란 1개월 미만의 기간 동안 고용되는 근로형태의 노동자로 소득은 있지만 소득증빙이 어려워 대출을 받을 때는 거의 무직자처럼 분류됩니다. 하지만 대출한도는 높지 않지만 1 금융권에서도 대출신청이 가능한데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자세히 보겠습니다.

일용직 근로자 대출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근무 일수도 짧지만 소속되어있는 회사가 없기 때문에 (숙노 포함), 소득증빙 서류를 준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정부지원으로는 햇살론 2,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고, 일반적인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엔 일용직 근로자 대출로 따로 서비스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2~3 금융권의 무직자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전세대출은 하나은행이 건설근로자 공제회와 협약을 해 이용할 수 있는 전세대출이 하나 있습니다.
  • 신용불량자도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기 때문에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소득증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용직 근로자 대출 – 하나은행 건설 근로자 전세대출

최근 1년 내에 퇴직공제 적립내역이 확인 되는 건설근로자라면 대출 신청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기존에 건설직 일용근로자는 전세대출을 받을 수 없어, 건설 근로자 공제회의 요청으로 만들어지게 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2.45%
대출한도전세 보증금의 80% 한도
대출기간개별 전세계약 기간

1년간 퇴직공제부금을 적립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전세 대출 상품입니다.

예가람 저축은행 – 햇살론 2 일용직 근로자 대출

연소득 3,500만원이하 혹은 4,500만 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약 6등급 정도에 해당하는 분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7%~10%
대출한도생계자금 : 최대 2,000만원 ( 3개월 이상 근로자, 일용직, 임시직 포함)
운영자금: 2,000만원 (자영업자)
창업자금: 최대 5,000만원 (창업교육 이수자)
상환방법원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기간은 3년 혹은 5년 이내 이며, 일용직, 임시직의 경우 생계자금 대출 명목으로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용직 근로자 대출 –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대출 신청일 기준 노무를 제공하는 사업장에서 3개월 이상 근로 중인 분(일용직은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 근로일 수(작업 일수) 45일 이상인 경우 대출 신청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월평균 소득 28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생활안정자금 대출의 명목은 혼례비, 자녀 학자금, 자녀 양육비, 의료비, 부모 요양비, 장례비 등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최대 1,250만 원 까지고, 대출 금리는 1.5%입니다.

숙노 대출 가능한 곳 – 상상인 저축은행 저스트론 신용대출

상상인 저축은행 저스트론 신용대출은 만 19세 이상, 취업준비자 및 직장인 소득이 있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14%~19.9%
대출한도100만원~1,5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대출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장 5년까지입니다.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 OK 저축은행 마이너스 ok론

ok 저축은행 마이너스 오케이론은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부, 프리랜서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등급 기준 NICE 신용평점 351점 이상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연 18%~19.9%
대출한도10만원~5,000만원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파견근무 및 계약직 근로자, 자유 소득 소득자 등도 대출이 가능하며 채무 불이행 이력만 없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용직 담보대출 –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일용직 근로자인 경우, 자동차를 담보로 해서 대출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담보물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적 대출 금리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대출한도도 차에 비례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대출금리3.5%~17.9%
대출한도6,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 균등상환
최장 5년

상환기간은 12개월,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로 진행이 가능하며 본인 명의 차량으로 3개월 이상 보유한 분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고 이후 13년 이내 차량이어야 합니다.

일용직 담보대출 – 삼호 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

삼호 저축은행 자동차 담보대출은 만 20세 이상 만 65세 이하 자동차 소유자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신용점수 571점 이상이라면 대출을 신청하는데 별다른 무리가 없습니다.

대출금리11.2%~19.39%
대출한도100만원~5,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기간은 3년~5년이며 담보할 수 있는 자동차가 있어야 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담보물이 있다면 비교적 수월하며,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상품 위주로 먼저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