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장점 단점 사고처리는?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터카의 장점은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적고, 신용등급이 안 좋은 경우에도 본인의 명의가 아닌 렌터카 회사의 명의로 렌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신용불량자라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본인만의 온전한 자동차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부분도 있는데 어떤 것이 있는지, 장점과 단점은 어떤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1. 신용불량자도 이용할 수 있음 : 신용도에 문제가 있거나 통장이 압류된 경우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구매할 수가 없는데 선불폰과 마찬가지로 출퇴근용 자동차를 마련하기 위해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초기 비용이 적게 듬 :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고 빌려 쓰는 것 이기 때문에 대출 이자와 원금 정도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3. 유지 비용이 적게 듬 : 렌터카 회사에서 자동차 정비 비용 (순회정비 적용)과 보험에 가입하고  세금도 적게 나오기 때문에 유지 비용이 비교적 적게 듭니다.
  4. 여러 차종을 이용할 수 있음 : 자동차를 자주 바꾸고 싶어 하시는 분이라면 차량 명의 변경에 대한 부담 없이 월 리스료만 변경하면 자동차를 바꿔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회사에서 보험처리를 해 주기 때문에 사고가 나더라도 보험료 할증이 없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1. 운행거리에 대한 제한이 없음 : 리스차량의 경우 제한거리를 35,000km 정도 두게 되는데 장기렌트의 경우 운행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2. 번호판이 허, 호, 하로 들어가기 때문에 장기렌터카인 것을 다른 사람이 봐도 알 수 있습니다.
  3. 보험경력이나, 무사고 인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추후에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사는 경우 운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4. 보험적용이 가능하나 영업용 차량이기 때문에 자차보험을 들 수 없음
  5. 중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을 많이 내야 합니다.

사고처리 할 때는?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때도 회사 자체에 보험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고 상황이라면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차 수리가 필요한 경우라면 대 부분 면책금이 따로 부과되는 형식으로 중대과실에 속한 교통사고의 경우 보상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 사고처리를 하더라도 계약 기간 내에 리스료에 대한 부담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장기렌터카는 영업용 차량이기 때문에 자차에 대한 부분은 면책금으로 본인이 따로 처리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실 때는 보험약관을 잘 살펴보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보험약관도 인터넷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년 장기렌트 가격

장기렌트를 진행하는 경우 보통 6개월 혹은 1년 단위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신차를 기준으로 경차는 51만 원 대, 준중형 모델인 경우 55만 원, 중형 모델은 60~70만 원 정도로 월 가격이 책정됩니다. 중고차로 진행하는 경우 월 20만 원~50만 원대로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외제차나 더 좋은 성능의 자동차를 장기렌트하는 경우 더 비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신차, 중고차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하고, 선납금이 있는지 없는지도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중고차로 싸게 장기렌트를 진행하는 경우 대 부분 선납금이 있으며, 신차로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경우 선납금이 없었습니다.

장기렌트카 싼 곳

다나와 장기렌트카

다나와 장기렌터카에선, 업체별 최저가 장기렌터카를 확인해 보실 수 있고, 보험약관도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선납금 없는 자동차부터 여러 카테고리로 자신이 원하는 자동차의 렌트 견적을 비교해 보고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렌트앤카

렌트앤카 홈페이지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렌터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랜저 렌트 프로모션 및, 제네시스 전 차종 할인, 수입차 프로모션, K8 프로모션 등 다양한 할인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프로모션 기간에 맞춰 이용하시는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장기렌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장기렌터카 장점 단점 사고처리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장기렌터카의 진실은 단점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본인의 기호에 맞춰 렌트를 할지 리스를 할지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