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팔만한 것, 소액 재테크 가능

중고로 팔만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을 어느 정도 쓰더라도 상태가 좋은 중고 물품이라고 한다면 필요한 사람에게 생각 보다 괜찮은 가격에 팔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상품들도 더러 있기 때문에 상품을 구입 하실 때 미리 알아두시고 구매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고로 팔만한 것 – 상태 양호

중고로 팔만한 것은 기본적으로 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콜렉션 물품의 경우에는 포장 상태 까지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일반적인 가정에서 중고로 팔 만한 제품은, 책, 아이가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 선물 받은 술, 이전에 취미로 잠깐 했다가 지금은 손을 놓은 취미 활동 물품, 한 철 지난 축제 용품이나, 파티 용품, 받아 놓고 까먹었던 상품권 등 쓰지 않는 가전 제품이 있겠습니다.

  • 한국도 일본과 마찬가지로 중고 시장이 많이 발달 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는 필요하지 않은 것이 누군가에겐 필요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조금씩 소액 재테크를 하려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 결과적으로 가격만 너무 비싸지 않게 책정 한다면 시간이 지나면 거의 다 대 부분 팔리게 됩니다.

가격 유지 잘 되는 물품

가장 먼저 소개 드릴 가격 유지가 잘 되는 물품은 아이폰 시리즈 입니다. 이 외에도 맥북이 있는데 보통 국내 핸드폰의 경우 1~2년 지나게 되면 적게는 2~30만원 많게는 50만원 이상 가격이 떨어지게 되는데 아이폰과 맥북의 경우 가격 하락이 심하지 않고 중고로 구매하려고 하는 수요층도 두텁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용 하다가 새 기계로 바꾸고 싶으신 분이라면 apple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 자동차 중에서 가격이 잘 안 떨어지는 자동차 브랜드는 LEXUS 입니다.
  • PC 조립 부품 중 가격이 잘 안 떨어지는 부품은 Geforce 그래픽 카드 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경우 intel사가 거의 독점 하고 있는데, 이번에 4000번대가 출시 되더라도 2000번대 에서 3000번대가 나왔던 때 처럼 가격 변동이 많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대 다수의 의견입니다.

중고 매장 찾아가기 바쁘신 분이라면

바쁜신 분이라면 중고 매장을 찾아가 더욱 저렴 하고 빠르게 물품을 판매 하실 수도 있습니다. 중고 가전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 하는 매장이나, 중고 스포츠 물품을 전문적으로 매매 하는 매장도 많으며, 중고 물품을 팔아 어느 정도 보상을 받고 신품을 구매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냥 집에서 뒹굴게 놔 두다가, 나중에 기억나서 버리는 것 보다는 판매를 해서 어느 정도 수익금을 낸 후 물건을 구입 하는 방법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 EX) 중고차, 중고 노트북, 중고 냉장고, 중고 낚시대, 중고 골프채 등

마무리

지금까지 중고로 팔만한 것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소비 습관이 잘 못 되어서 물품을 구매 할 때 어디다 둘지, 가격은 적정한지 고민하지 않고 구매 하다 보면 금방 질리게 되어 중고로 라도 팔아야 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시간 낭비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물품을 구입 할 때는 신중하게 구매 하시는 것이 좋고, 급전이 필요할 때는 중고로 발품을 팔고 시간을 들여 중고 물품을 파는 습관도 중요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