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TV 보는법 사이트 정리

컴퓨터로 TV 보는법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공중파 프로그램이 있어서 설날에 가족들끼리 모이면 프로그램을 실행 해 놓고 컴퓨터로 tv를 보곤 하였습니다. 시간이 많이 지나서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소스를 찾기도 힘들고 사이트에서 지원해 주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컴퓨터로 tv를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tv 보는법

최근에는 컴퓨터 모니터 또한 tv 모니터 못지 않게 고급형으로 나오는 추세이며 컴퓨터 모니터로 작업을 하시는 분이나 익숙한 분이시라고 한다면 tv를 따로 구매하지 않기도 합니다. 컴퓨터 모니터의 경우 티비와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HDMI 단자만 연결하면 이전에 노란색 빨간색 하얀색 동그란 선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쉽게 연결해서 모니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는 hdmI 단자 가격이 비쌌었지만 최근에는 1만원대로 단자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 Wavve

최근 넷플릭스와 함께 티비 방송 사이트가 대거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티빙과 웨이브의 경우 가입만 해 놓는다면 일반 공중파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으며 유료 회원 등록을 하게 되면 다른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공중파만 자주 보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굳이 결제를 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무료로 티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방송으로 공중파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프로그램의 편성표만 알고 있다면 번거롭긴 하지만 시간에 맞춰 보실 수 있습니다.

SBS, KBS, MBC 스포츠 채널

공중파의 경우 시간이 지나게 되면 홈페이지 내에서 다시보기 및 재방송을 지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SBSKBS
MBCSBS 스포츠
mbn 온에어JTBC
YTN채널a
TV 조선 

이 외에도 하이라이트 부분만 편집해서 유튜브 채널에도 올려 놓은 부분이 많기 때문에 굳이 전부 시청하지 않더라도 재밌는 장면만 보면서 드라마나 영화의 스토리를 알아가는 방식도 좋은 방법입니다.

  •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간단히 유튜브에 검색만 하셔도 이미 방송사에서 올려 놓은 하이라이트 편집본을 확인하고 보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로 보실 때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하이라이트 부분이 편집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의 불편은 감소하고 볼만합니다.

토렌트

이 외에도 최근에 토렌트를 이용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기도 합니다만 어디까지나 저작권에 걸릴 수 있는 소지가 있기 때문에 하나의 방법이라고만 소개를 드리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는 알려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시드 공유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어디까지나 저작권법의 오해 소지가 있어 될 수 있으면 제휴로 나온 영화나 드라마를 구매해서 쓰시기 바라겠습니다.

애니메이션 보기

일본에서의 저작권 분쟁으로 문제를 일으킬 만한 소지는 있으나 현재 운영중인 애니메이션 사이트로는 모에니가 있습니다. 월화수목금토일로 새로 나온 애니메이션을 업로드 해주기 때문에 애니를 좋아하시거나 극장판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참고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2021년 12월 21일 기준으로 홈페이지가 변경 되면 다시 업로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컴퓨터로 TV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중파 방송이라고 한다면 링크를 따라 들어가신 후 간편히 시청하실 수도 있고 기존에 티빙이나 웨이브를 이용하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그냥 카테고리만 열어서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사이트도 정리 해 두었으니 참고 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