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자 대출 가능한 곳 : 파산면책자, 개인파산

파산자 대출 가능한 곳 : 파산면책자, 개인파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산까지 진행한 경우 정상적으로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면책 후 2개월 정도가 지나거나, 파산 후 신용회복을 진행 중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채무불이행인 경우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보통은 2 금융권이나, 사금융권에서 대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산자 담보대출 가능한 곳

담보대출은 담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용등급과 관계 없이 담보물에 대한 저당으로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금리가 저렴한 대출상품입니다.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라면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담보 대출 상품으로는 전당포 대부, 자동차 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명품 담보대출 등이 있습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 이 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상환을 진행 하지 못 했다는 객관적인 내용을 증명할 수 있다면 신용사면대상자가 되어 다른 금융거래를 원만하게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하는 목적이 자동차 구매나, 핸드폰 개통을 하기 위한 것이라면 다른 방법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신용불량자인 경우 압류가 들어가기 때문에 확실히 알아보고 구매를 진행하셔야겠습니다.

파산자 면책 대출 – 든든론 대부

든든론 대부 파산면책 대출은 면책 확정 후 2개월이 지난 상태에서 현재 소득활동 중인 분 (자영업,프리랜서, 직장인)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연 20% 이내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최대 3,000만원
상환방법중도상환, 만기상환, 분할상환

상환 기간은 최소 1개월 부터 최장 60개월입니다. 파산면책을 받은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파산자 대출 가능한곳 – 해피 캐피 대출

해피 캐피 개인회생, 회복, 파산 대출은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 진행 중이거나 파산면책을 받은 분이라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나이 제한은 만 20세부터 만 65세 미만입니다.

대출금리연 20% 이내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이내
상환방법원리금균등, 원금자유상환

대출 금리와 한도는 본인의 신용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파산자 대출 가능한 곳 – 현대스위스 대부

현대 스위스 대부 파산/ 회복자 대출은 개인회생 중이거나, 파산면책 결정을 받은 분, 신용회복 결정자, 주부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금리7.5%~20%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최대 7,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 만기일시

대출 기간은 만 1년 ~5년 이내로 수수료 부대비용 인지 비용 부담이 없는 대출상품입니다.

풀잎론 대부

개인회생 신용회복 진행 중이거나 파산면책을 받은 경우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연 20%이내
대출한도최대 1,500만원
상환방법자유상환, 원리금균등

대상 연령은 만 20세~65세로, 풀잎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7321번입니다.

현실적인 방법은?

저도 파산자가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을 모두 조사해 보았지만, 파산면책자가 아니고서는 대출을 진행받을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담보대출을 진행하거나, 파산으로 신용회복을 마친 후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야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결론이었습니다. 추 후에 파산인 상태에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파산자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면책은 신용회복 중 가장 받기 어려운데, 면책이 된다면 충분히 대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회복을 진행할 때 면책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란 생각이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