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부결사유 (대출 안 되는경우) 8가지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 대출 안 되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비교적 대출 조건이 간편하긴 하나 대출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라면 부결사유가 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대출 후기를 통해 부결사유가 되는 경우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햇살론 유스 – 부결사유

햇살론 유스의 대출 조건은 두 가지입니다.

  1.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일 것
  2.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
  3. 금융교육을 미이수한 경우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에 속해 있어야만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신용등급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라면 신용등급에 관계가 없지만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일 때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출 금리는 10.5% 이내로 정부지원 대출이라 할지라도 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 금리가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 신용등급 6등급은 사회 초년생 혹은 금융거래가 없는 상태로 가장 평균적인 신용등급 상태입니다.

연체가 있는 경우

햇살론 유스의 경우 일반적인 신용대출과는 달리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유스와 비슷한 대출인 사잇돌 대출이나, 기존의 햇살론 대출의 연체가있는 경우라면 보증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미 보증보험 연체가 있으신 경우라면 다른 대출 상품을 찾아보시는 것이 낫겠습니다.

  • 연체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부결은 아니며, 이는 상담사의 영향이 큰 편이고, 서울보증보험과 연관 된 경우라면 빼박 부결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출 취소

최근엔 대출 취소를 하더라도 원금만 잘 보전하고 있다면 2주 이내에 쉽게 대출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더 저렴한 금리의 대출 상품을 찾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1달 이내에 2건 이상 대출 취소를 진행한 경우라면 충분히 부결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대출 취소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 대출 취소가 아니더라도 최근 1달 내에 2건 이상의 대출 신청건이 있는 경우에도 부결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신청

햇살론 유스를 신청 하기 한 두 달 전 신용카드를 신청해서 만드는 경우도 부결사유가 될 수 있으나, 상담사의 영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무조건 부결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금액이 많은 경우라면 충분히 부결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고 연봉

앞서 설명드린대로 4,500만 원 이하인 경우까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에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대출로 연봉이 4,5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충분히 부결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인 경우 매출만 높게 잡히고 실제 마진율은 적어 이런 부분에서 부결 사유가 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라면 소상공인 대출인 희망대출 플러스로 상담을 진행하시는 것이 더욱 현명합니다.

대출을 두 번 신청한 경우

햇살론 유스의 경우 우대 금리를 적용 받고 재대출이 가능한 상품이긴 합니다만, 어디까지나 대출 상환이 완료되고 같은 조건으로 재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이미 진행 중인데 대출을 한번 더 신청하는 경우 부결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 조건

따라서 햇살론 유스 대출을 더욱 간단히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 조건이 애매한 경우 상담사의 영향에 따라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음
  • 고 연봉자인 경우 대출이 불가능함
  • 재 대출은 가능하나 상환 후 진행할 수 있음
  • 최근 신용카드를 발급 받고 사용한 적이 있는지 확인할 것
  • 기 대출이 있어도 부결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많거나 서울 보증보험이라면 부결사유가 될 수 있음
  • 4,500만 원 이하라면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일 것

햇살론 유스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이기 때문에 연봉이 높고, 대출 조건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나오는 대출도 아닙니다. 저신용 상태에서 연봉이 낮은 분이라면 폭넓게 이용할 수 있으며 조건이 좋으신 분이라면 1 금융권 신용대출을 문의하셔야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햇살론 유스 대출 부결사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서울 보증보험에 연체가 있으신 분이라면 크리티컬 한 상황이기 때문에 부결을 피하기 어려우며, 애매한 경우 상담을 잘 진행하면 충분히 대출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