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신용카드 발급 조건, F4 비자 전세대출

외국인 신용카드 발급 조건, F4 비자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신용카드 발급 조건은 체류 비자 조건이 F4 혹은 F5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부동산 등 담보를 제공할 수 있거나, 직장에 다니고 있는 경우 신용카드 발급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F4 비자 외국인 신용카드 조건

F4 비자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고 한다면 일반 적인 전세 대출은 통용 하기 어렵습니다. (대출 한도가 많아도 5,000만원 내외 이기 때문) 그리고 현재 코로나 상태와 맞물려 신용 대출도 2020년 이후로 많이 막혀 있는 상태이며, 재외 동포, 영주 비자, 결혼 이민자, 비 전문 취업 비자를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대출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 F4, F5, F6, E-9 혹은 투자 비자를 소지 하고 있는 경우에서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라면 대 부분의 대출 조건에 부합 됩니다.
  • 내국인과 마찬가지로 외국인 또한 CSS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맞아야 2금융권 신용대출이라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코로나 사태 이 후 신용 대출은 거의 막힌 상태이며, 전세 대출은 두 가지 지원 하는 곳이 있습니다.

F4 비자 전세 대출 – 가능한 비자

체류자격 비자유형 체류자격 비자유형 체류자격 비자유형
외교
공무
협정
문화예술
유학
기술연수
취재
종교
A-1
A-2
A-3
D-1
D-2
D-3
D-5
D-6
주재
기업투자
무역경영
구직
교수
회화지도
연구
기술지도
D-7
D-8
D-9
D-10
E-1
E-2
E-3
E-4
전문직업
특정활동
방문동거
거주
재외동포
영주
결혼이민
방문취업
E-5
E-7
F-1
F-2
F-4
F-5
F-6
H-2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 보증이 나오는 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비자를 취득 하고 있지 않은 경우라면 신용카드 부터, 전세 대출, 신용 대출 까지 모두 어려워 질 수 있고, 대출의 부결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신한 은행 – 더드림 F4 비자 전세대출 (서울보증 외국인)

신한 은행 더드림 전세 대출은 주택을 임차하려는 외국인 및 외국인 국정 동포,라면 대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상 주택은 다세대 주택, 연립 주택, 오피스텔, 노인 복지 주택 등이 대상이 되며 부부 합산 주택 보유수가 무주택자 혹은 1 주택자인 경우 해당이 됩니다.

대출 한도 최대 2억원
상환 방법 원금 분할, 만기일시상환
대출 금리 3.91%~4.91%

국내 전세대출 시장과 마찬가지로 DSR 40%가 적용 되는 대출 상품으로 국내 체류 비자에 따라 대출이 부결 될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 kb 웰컴 플러스 F4 비자 전세대출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주택 임대차 계약을 체력하고 임대 보증금의 5%를 납부한 분
  • 신규대출일 기준 비자가 3개월 이상 유효한 경우, 본인과 배우자가 무주택 이거나 현재 보유 중인 주택이 1주택인 경우
대출 금리 최저 3.47%~
대출 한도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
상환 방식 3개월 이상 2년 이내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 대상 주택은 아파트 주상복합 포함,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노인 복지 주택이 해당이 되며 대출 신청 시기는 신규 임차자금 (입주 전 7일 이전)에 진행이 가능하고 추가 대출의 경우 갱신계약으로 보증금 증액 시 추가 대출이 가능 합니다.

한화 저축은행 – 외국인 신용대출

한화 저축은행의 외국인 신용 대출은 대상은 국내 취업 중인 외국인 근로자 F-4, F-5, F-6, E-9 비자를 가지고 있는 분으로 비전문 취업, 재외동포, 영주비자, 결혼 이민자 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 최소 300만원 최대 1,500만원
대출 금리 14.5%~19.5%
상환 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 기간은 1년~2년 사이로 2021년 4월 8일 이후로 현재는 중단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최근 상황으로 보아 코로나가 완화 되면서, 외국인의 왕래가 잦아지는 경우라고 한다면 다시 금 대출이 재개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하나은행 –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은 국내 거주중인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 대상은 국내에 거주 하고 있는 외국인 분 중 무 보증 신용 대출 대상이면 신용 대출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최대 3천 만원
대출 금리 5.69%~
상환 방식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금리 인하권을 요구할 수 있는 대출 상품으로 소득 및 재직 증명 서류가 필요한 대출 상품입니다. 현재는 2022년 1월 6일 이 후로 신규 대출은 중단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DGB 캐피탈 – 외국인 신용 대출

대구 캐피탈 외국인 신용 대출 상품은 2금융권 신용 대출 상품으로 현재 대출이 진행 되고 잇는 상품입니다. E-9 비자를 취득 하고 국내에 거주 하고 있는 근로자 css를 통과 하신 분이라면 대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CSS 는 신용 카드 발급 기준으로 자세히 알아보실 분은 아래를 참고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은행사 비교

대출 금리 18.5%~19.9%
대출 한도 최소 500만원 최대 1,500만원
상환 방식 원리금균등분할

필요한 서류로는 외국인등록증, 여권, 근로계약서 등이 필요 하게 됩니다.

연체자 전세 월세 담보대출 가능한 곳

50만원 소액대출 신용카드, 자동 가능한 곳

중고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마침

지금 까지 외국인 신용카드 발급 조건 F4 비자 전세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외국인도 국내 신용카드 발급 조건인 CSS를 부합 해야 대출이 가능하며 현재 외국인 신용 대출은 1금융권은 막힌 상태이고 2금융권을 이용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전세대출의 경우 현재도 진행 가능한 곳이 2 곳이 있으니 참고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